무아래, 송록.비둘기, 남서울, 중앙 어린이 공원 새 단장

 

금천구가 노후화된 어린이공원 5개소를 새 단장하면서 물놀이시설부터 게이트볼장까지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무아래어린이공원(1,162)은 어린이 놀이시설을 물놀이가 가능한 놀이시설로 교체했고 원형 정자, 운동시설 등을 조성했다. 오는 7월과 8월에 물놀이 시설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집 가까이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스카이로켓향나무, 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사시사철 녹음이 있는 공간으로 태어났다.

 

송록어린이공원(947)은 동산형 미끄럼틀, 그네, 오르기 기구 등의 어린이 놀이시설과 야외 운동기구를 설치하고 순환산책로를 조성했다. 산책로 일부 구간에는 보행 약자와 인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나무바닥 산책길(데크 로드)을 설치했다.

비둘기어린이공원(985)은 공원대지를 약 1m 낮추어 인접한 주택에 소음 유입을 줄이고 출입구를 신설해 접근성을 높였다. 벽면녹화를 조성해 공원 내·외부에서 수직 정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놀이시설, 운동기구, 산책로 등을 조성하여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생활공원으로 탈바꿈했다.

남서울어린이공원(1,155)은 게이트볼장과 야외운동기구를 설치하여 인근 어르신들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중앙어린이공원(1,516)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목적 인조 잔디 광장을 조성했다. 또한 통학버스 승하차장 인근에 학부모 맞이 쉼터를 조성하여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재조성을 완료한 어린이공원은 무아래어린이공원(가산동 234-29), 송록어린이공원(시흥4791-35), 비둘기어린이공원(시흥3947-4), 남서울어린이공원(시흥11026-2), 중앙어린이공원(1027-2)이다.

구에서 재조성한 5개소는 어린이 놀이시설물 안전 및 활동성 검사를 모두 합격한 공원으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마을신문 금천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